반응형
직장인들이 미리 알아두면 유용한 퇴사하기 좋은 시기 추천 정리
퇴사를 하지 않고 오래도록 다니는 직장을 다니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가 발생합니다. 그럴 때 내가 언제 퇴사하는 것이 좋은 시기인지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.
퇴사하기 좋은 추천 시기는?
1. 4월 1일 또는 4월 중 퇴사를 추천
- 퇴사 직전일인 1~3월은 3개월 합산 일수가 가장 적기 때문에 퇴직금을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다.
- 명절 수당은 전년도 '연간상여금총액'의 1/4만큼 퇴직금 포함(수당 포함 월급으로 퇴직금 정산x)
2. 월요일 퇴사를 추천
- 금요일까지 일하고 퇴사하면 근무 마지막 주에 주휴수당과 토, 일요일분의 급여를 받을 수 없다.
- 남은 연차가 있다면 그다음 주 월요일에 연차를 소진해서 화요일에 퇴직처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.
3. 1년 1개월 근무 후 퇴사를 추천
- 입사 1년까지는 연차 11개가 제공되는데(월 1개) 하루라도 더 일하면 연차 15개 추가 + 퇴직금
- 15개의 추가 연차를 사용하지 않고 퇴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당으로 받을 수 있다.
4. 연봉 협상 후에 4개월 뒤에 퇴사를 추천
- 연봉협상 또는 진급 이후 인상된 급여로 3개월을 받고 퇴사하게 되면 퇴직금을 정산할 때 유리하다고 함.
- 다른 회사로 바로 이직 준비를 한다면 연봉협상 이후 결정된 급여를 바탕으로 협상하는 것이 좋다.
5. 10월 9일 이후에 퇴사를 추천
- 추석 연휴 + 개천절 + 한글날 사이에 연차를 쭉 붙여서 남은 연차를 다 소진한 다음 10월 9일 이후 퇴사
- 추가휴일 5-6개 + 재직 기간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고, 이직 전에 길게 쉬고 싶을 때 추천함.
6. 1월 2일 이후에 퇴사
- 연차를 입사 연도 기준이 아니라 회계연도 기준으로 관리하는 회사는 1월 1일마다 연차가 부여된다.
- 연말연초 수당이나 새로 생성된 연차수당까지 전부 받고 퇴사할 수 있다(회사에 연차 기준을 꼭 확인)
- 도움 되는 글 -
2024.02.20 - [분류 전체 보기] - 이직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신청 방법,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정리
LIST